티스토리 뷰

TV하면 삼성 엘지인것은 누구나가 다 알죠 ㅎ

하지만 삼성 엘지가 비싸다는것도 다들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TV를 구매하기 위해 이것저것 아주 많이 알아봤었어요 ㅎ


거실에 1대, 안방에 1대 제방에 1대

이렇게 총 3대를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거실 TV는 최대한 화면이 크고 화질이 좋은걸로

안방은 서브로 작고 적당한 화질로

제 방에는 화질은 좋지만 너무 크지 않은걸로


이렇게 3개를 고려중이었죠 ㅎ


그중에 오늘은 거실 TV로 산 대우 루컴즈 다이렉트 TV 55인치(T5502TU)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우루컴즈 다이렉트 TV 최저가 바로보기



거실 메인 TV의 경우 꼭 필요한 요구사항이 있었어요.


* 필수 고려사항

1. 플스4 프로를 위한 4K HDR 지원

2. 55인치 이상

3. 가격 저렴

4. 넷플릭스 지원


사실 4번 넷플릭스에서 루컴즈 다이렉트 TV로 하기로 벌써 결졍했었어요 ㅎ

HDR 기능이 있는 중소기업 TV는 많지만 넷플릭스 지원되는건 찾기 어렵더라구요.

다른 중소기업보다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판단해서 구매 결정!


저의 경우 배송은 이틀만에 왔어요!


받자마자 넷플릭스 부터 켜서 로그인을 했는데요

기존에 뷰잉으로 넷플릭스 보고 있었는데

뷰잉보다 반응속도는 조금 느린편이었어요.


그래도 4K 컨텐츠까지 잘 표시가 되더군요 흐흐

플스4프로는 두말할꺼 없이 HDR로 최적의 화질이 지원됐구요 ㅋㅋ


유투브는 TV 인터페이스가 구려서 안쓰고 미러링은 바로 장단점 정리하면서 언급하겠습니다.



대우루컴즈 다이렉트 TV 최저가 바로보기



장점

1. 4K 화질이라 화질이 좋습니다.

2. HDR 지원되고 화면이 커서 게임용으로는 끝판왕입니다.

3. 넷플릭스가 지원되서 셋톰없이 넷플릭스를 즐길수 있어요.(개편함)

4. 서브용으로 산 나머지 2대의 중소기업 TV에 비해 완성도가 높습니다.

5. 배젤과 두께가 얇아서 어디둬도 보기 좋습니다.

6. TV 내부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직관적입니다.

7. 스마트폰 미러링이 지원되서 가끔 활용하기 좋습니다.

8. 55인치 대화면임에도 불량화소 1개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단점

1. 조작이 약간 느린편입니다.(넷플릭스 컨텐츠 선택할 때 약간 불편)

2. 미러링에 끈킴이 발생합니다.




미러링의 경우 미라캐스트가 따로 있어서 같은 통신 환경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TV내장 미러링에서만 끈키더군요.

공유기와 궁합이 안맞는지 그건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내장 미러링은 잘 사용하지 않아요 ㅎ


그리고 리모컨은 약간 개선이 필요해 보여요. 크게 불편한건 없는데.

넷플릭스 볼때 탐색을 한다던지, 컨텐츠 고를때 여러번 눌러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저는 10점 만점에 9점 정도 주고 싶네요 ㅎㅎ

저는 아주 만족해서 주변에 추천하고 다닙니다 ㅎ 2명은 벌써 구매했구요 ㅎㅎ


구매 고려중이시라면 장단점 보시고 결정하세요!

지금 로켓배송에서 빠르게 만나보세요!




대우루컴즈 다이렉트 TV 최저가 바로보기

아이허브 첫구매 10% 즉시 할인!
클릭하고 지금 적용받기

댓글